본문 바로가기
퍼플 생활리뷰

수원 맛집 추천) 해장국 맛집 유치회관 다녀온 후기

by 퍼플남 2023.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퍼플남입니다.

우리나라에 맛집이 너무나도 많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여기저기 다니면서 여러가지 메뉴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만 맛있는 집만 소개해드리다보니 가끔씩 글을 올리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수원에 KMI 한국의학연구소에서 건강검진을 해야해서 근처에 있는 유치회관에서 해장국을 먹고 왔습니다.

KMI에 건강검진을 하러가시거나 근처를 가시게 되면 꼭! 들러보세요. 강력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해장국 공장이라고 느껴질만큼 연중무휴 24시간입니다.

 

위치

 위치는 수원시청역에서 걸어서 접근이 가능할정도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수원시청역 2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이면 갈수 있습니다.

근처에 수원시청과 MBC, SBS등 큰 건물들이 많습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2번길 67

 

 

 

외관 및 주차장

 처음으로 본 외관의 첫인상은 오.. 뭔가 맛집, 장인 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한번씩 외관 수리를 하셨는지 40년 정통인데 그렇게 낡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제가 방문 했을때가 오전 9시인데 이미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주차는 매장앞에 대략 10대정도 가능하고 맞은편에 유치회관 R&D 라는 건물이 있고 거기에도 가능합니다.

도합 20대는 가능해 보입니다. 해장국집의 특성상 회전율이 빠르니 주차는 걱정없지 않아 보입니다만 몰릴때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리고 유치회관 R&D는 뭐하는곳인지 모르겠으나 뭘 연구하나봐요..?ㅎㅎ

 

 

대기실

 매장 오른쪽에는 대기실이 있습니다. 입구에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다가 차례가 되면 화면에 숫자와 소리가 나면서 알려줍니다.

여름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고 겨울에는 난로가 설치되어 있기에 대기하는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기다리면서 미리 메뉴를 체크하여 두면 좀더 빠르게 진행되겠습니다.

대기실에 자리가 많지는 않지만 회전율이 빠르니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오전9시라 대기실을 이용할 정도로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역시 맛집의 특징답게 단일 메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입장하자마자 자리를 안내해주시면서 2명이서 갔는데 해장국 2개 드릴까요? 라고 바로 주문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앉고 3분정도 있으면 바로 나옵니다ㅋㅋㅋㅋ 역시 K패스트푸드입니다.

 

 

 포장안내가 눈에 띄는곳에 있습니다.

홀에서 드시던 분이 다 먹어갈때즘 포장주문을 하시더라구요.

그냥 와서 포장만 해가는게 아니라 먹고 집에가서 또 드시는분이 많으신가봐요.

그렇게 맛있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죠 ㅎㅎ

 

 

 오전9시에 방문했는데 벌써 100번째 테이블인가봐요..ㄷㄷ

여기서부터 심상치 않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모님들이 계속해서 물이나 수저 그리고 덜어먹는 반찬들을 정비하시더라구요. 뭔가 폭풍전야가 느껴졌습니다.

 

 

반찬을 덜어먹을수 있습니다. 깍두기와 무생채 김치가 있고 각종 양념이 있습니다. 다대기나 고추,후추등 있습니다. 저는 오리지날을 좋아하는 편이라 아무것도 첨가를 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국물을 먹었을때 뭔가 내가 알던 해장국이 아니었습니다. 근데 고기가 엄청 많고 이미 다 발라져나오니 굉장히 편했고 먹다보니 육수의 베이스가 고기육수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고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통 어딜가나 김치가 맛있고 깍두기는 양념과 무가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여기는 김치보다는 깍두기가 맛있었습니다. 양념이 잘 스며든 느낌이었구요.

개인적으로는 무생채가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건 리필하지 않고 무생채만 리필하여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근처에 가시게되면 꼭 들러보세요!ㅎㅎ

반응형

댓글